존경하고 사랑하는 한국영어학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회는 지난 52() 한국외대 서울캠퍼스에서 한국음운론학회, 한국생성문법학회와 공동으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가족의 달 연휴기간 중이었지만 150여명의 교수와 대학원 학생들이 참석하여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가졌습니다. 특히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 주셔서 자리를 빛내 주신 박병수 원로자문위원님을 비롯해서 김준호, 김기호, 이장송, 오석현, 박충연, 김명숙 상임자문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학회에는 The University of Hongkong에서 Cathryn Donohue교수가 초청되어 전체 특강을 하였고 각 학회별로 3명의 학자가 초청되어 세션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28편의 훌륭한 논문이 발표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특강자와 모든 발표자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학회를 준비하기 위해 애쓰신 모든 이사님들께 존경과 감사를 표합니다. 장소섭외를 해주신 김지현 이사님, 멋진 소식지를 편집해 주신 송민영 이사님, 해외학자를 섭외해 주신 김종복, 윤희철 이사님, 그 외 모든 일을 맡아 처리해 주신 박해일 총무이사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학술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하자는 제안에 흔쾌히 동의해주시고 많은 협조를 해주신 이혜란 회장님(한국생성문법학회)과 김형엽 회장님(한국음운론학회)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이번 학회 중에 열린 총회를 통해 20158월부터 우리 학회를 이끌어 갈 신임 회장으로 계명대 이필환 교수님을 선출하였습니다. 이필환 교수님은 영어사 통사변화 분야의 전문가로 그동안 수많은 저서와 논문을 출간한 저명 학자이며 우리 학회의 전신인 영어사 학회 시절부터 우리 학회를 위해 많은 봉사와 헌신을 하신 분입니다. 새 회장님의 훌륭한 리더쉽하에 우리 학회가 한층 더 발전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오는 7월부로 제 회장 임기가 끝나게 됩니다. 그동안 부족한 저를 믿어주시고 학회를 맡겨 주셨으며 많은 협조를 해주신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201556

한국영어학학회 회장 김유강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