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회장 인사말

이장송 회장님(2012~2013)

2012.11.10 23:52 조회 수 : 3168

jangsong.jpg 

존경하는 한국영어학학회 회원님들께,

우거진 녹음이 향기로운 꽃보다 아름다운 계절입니다. 때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학기말의 분주함으로 마음 또한 분주해지는 계절에 하루하루가 항상 건강하시고 기쁨이 넘치시기를 기원합니다.

회원님들의 성원과 일을 맡으신 여러 선생님들의 헌신에 힘입어 우리 학회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2013 국제영어학 학술대회의 준비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알려 드린바와 같이 국제적으로 그 명성을 알리고 있는 Stanford 대학의 Arto Antilla 교수, Brigham Young 대학의 Mark Davies 교수 등 6명의 학자들이 특강을 담당해 주시기로 하셨으며, 20여개국 100여명의 학자들이 논문을 발표하기로 하였으며 고려대학교와 육군사관학교에서 원활하고 유쾌한 학술대회 진행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또한 우리 학회와 함께, 한국영어학회, 한국음운론학회, 한국현대언어학회와 한국생성문법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명실공히 우리나라 영어학자들의 대동제의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학술대회를 계기로 하여 우리나라 영어학자들 간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고 영어학에 대한 연구와 관심이 크게 증진되리라 믿습니다. 또한 현재 코퍼스 언어학 (Corpus Linguistics)의 선도 학자 중의 한 분이신 Mark Davies 교수께서 진행할 코퍼스 연찬회도 세찬 기세로 확산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의 코퍼스 연구에 큰 활력을 불어 넣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7월 3일부터 7월 6일까지 4일간 고려대학교 (7월 3, 4일)와 육군사관학교 (7월 5, 6일)에서 개최됩니다. 육군사관학교는 고려대학교와 전철 6호선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여섯 정거장 더 가시면 됩니다. 전철 6호선 화랑대역에 하차 하시면 육군사관학교 버스가 여러분을 학교까지 모셔드릴 것입니다. 학술대회 기간 중에 우리 학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학회 창립에 지대한 역할을 담당하시고 오늘의 모습으로 성장하도록 물심양면의 도움을 주신 우리들의 영원한 스승 조성식 교수님의 추모 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7월 4일), 참가자들의 교류와 휴식을 위한 만찬과 육군사관학교 군악대에 의한 공연 (7월 5일)을 또한 계획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학회원 여러분, 학기를 마무리하기 위하여 몸과 마음이 다 분주하시리라고 믿습니다만, 학술대회에 꼭 참석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학회원 모두가 묵시적 준비 위원이니 만큼 참석하시어 우리를 대신하여 불비한 환경을 극복하며 오랜 시간 학술대회를 준비해 온 여러 선생님들의 노고를 위로해 주시고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위해 한 힘을 보태 주시기를 바랍니다. ‘잔치는 크게 벌렸는데 손님이 없으면 어쩌나’ 하는 준비 위원들의 마음을 꼭 헤아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학문 후속 세대의 양성 차원에서 지도하시는 대학원생들이 많이 참여하도록 도와주시기를 바랍니다.

학술대회장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이 장 송 올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