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어학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세요?


어느 사이 한 해의 끝자락을 알리는 12월 속에 들어와 있습니다. 한 학기의 마무리, 한 해의 정리를 위하여 그 어느 때보다 바쁜 날들을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는 그동안 회원님께서 보여주신 관심과 참여, 임원진들의 노력 덕분에 학술지 평가에서 「영어학연구」 등재지 유지라는 기쁜 소식을 올여름에 알려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학회의 또 다른 성숙과 결실을 의미하는 학술대회와 겨울 워크샵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는 12월 16일(토요일),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서 열리는 학술대회에서는 요즈음 화두가 되는 ‘machine learning'과 이를 언어 분석에 적용하는 방안에 대하여 한국외국어대학교에 계시는 장태엽 교수님께서 특강을 해주시기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여러 편의 논문 발표가 선생님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부디 참석하셔서 다양한 시각의 연구방법과 내용을 공유하고 열띤토론을 통하여 이론의 동향과 연구 범위의 시야를 넓혀갈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내년 1월 20일(토요일), 한국방송통신대 서울지역대학 남부학습센터(목동) 에서 “코퍼스 기반 연구의 실제 들여다보기: 분석도구에서 통계기법의 활용까지”라는 주제와 관련하여 연구에 적용할 수 있는 코퍼스 자료 활용법을 다루는 워크샵이 열리기로 되어 있습니다. 이 모든 행사들이 여러 회원님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을 때 진정한 의미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회원님의 지지와 응원, 참석을 정중하게 부탁드립니다.


부디 추운 겨울에 건강 잘 챙기시고 회원님 모두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2017년 12월 초


회장 이경남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