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가을학술대회를 마치고 회원님들께 드리는 글

 

 

지난 주말(123[]) 서울대에서 쾌청한 초겨울 날씨 속에서 개최되었던 2016년 가을학술대회는 150명이 넘는 많은 분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잘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코퍼스를 활용한 영어 연구에 관심을 가지신 많은 분들이 외부에서도 많이 참여하셨습니다.

 

이번에 발표를 맡아주신 많은 연구자들, 학술대회 프로그램을 짜주신 이세창교수님(숙명여대), 특강 및 코퍼스관련 세션을 맡아주신 고광윤교수님(연세대), 그리고 장소 대여 및 대회 준비를 맡아주신 손창용교수님(서울대), 그리고 문지순총무님(동덕여대) 등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하고 진행하는데 고생하신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임시총회도 개최되었습니다. 1) JAMS를 활용하여 논문 투고와 심사를 진행하기 위한 조항과 편집위원장의 임기 문제 등 그 동안 논의된 여러 사항을 반영하여 학회 회칙이 개정되었습니다. 이번에 개정된 회칙은 학술지 12월호에 반영할 예정이니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2) 윤희철편집위원장님으로부터 내년 3-4월경으로 예정된 학술지 계속평가에 대한 간단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신년이 되면 평가 준비를 위해 1월 중으로 이사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3) 재무보고도 있었는데, 현재 우리 학회는 약 5천만 원이 조금 넘는 경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곧 새해가 됩니다. 올 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내년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며 희망하시는 모든 일 잘 이루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2016125

 

한국영어학학회장 이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