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인사 (2015년도 춘계 학술대회를 앞두고)

 

존경하고 사랑하는 한국영어학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춥고 긴 겨울이 지나고 반가운 봄이 찾아와 아름다운 꽃들과 따스한 봄바람이 우리의 맘을 따뜻하고 포근하게 합니다. 이 반갑고 정겨운 봄기운이 회원님들과 회원님들 학교와 가정위에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는 오는 52() 한국외대 서울캠퍼스에서 한국음운론학회, 한국생성문법학회와 공동으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학회에는 The University of Hongkong에서 Cathryn Donohue교수가 초청되어 전체 특강을 하게 되고 각 학회별로 세분의 학자가 초청되어 세션 특강을 하게 됩니다. 우리 학회 세션 특강자는 Harvard University에서 재직 중인 Leonard Neidorf교수인데 고대영어 문헌을 전공한 신진학자로 매우 열정적이며 우리 학회원들과 적극적인 교류를 하길 원합니다. 두 분의 해외학자를 비롯하여 세션 특강을 해주실 손근원(한남대), 전종호(서울대) 두 선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언어학 분야의 28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모든 발표자님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학회를 준비하기 위해 애쓰신 모든 이사님들께 존경과 감사를 표합니다. 특히 프로그램위원장을 맡아 프로그램을 작성해 주신 안덕호 이사님(한국생성문법학회)을 비롯하여 장소섭외를 해주신 한국외대의 김지현 이사님, 멋진 소식지를 편집해 주신 송민영 이사님, 프로시딩스를 편집해 주신 박선우 이사님(한국음운론학회)과 그 외 모든 일을 맡아 처리해 주신 박해일 총무이사님을 비롯하여 윤태진 총무이사님(한국음운론학회)과 박종언 총무이사님(한국생성문법학회)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학술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하자는 제안에 흔쾌히 동의해주시고 많은 협조를 해주신 김형엽 회장님(한국음운론학회), 이혜란 회장님(한국생성문법학회)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이번 학회중에는 새로운 회장을 선출하는 총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52일 학술대회장에서 뵙기를 고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425

한국영어학학회 회장 김유강 드림